"플랫폼H, ㈜한국파크골프•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와 업무협약 체결"액티브 시니어 스포츠 파크골프 공간에 ‘백년가게 간편식 콘텐츠’ 유통… 골프문화와 로컬 전통식문화 융합한 새로운 서비스 모델 제시 2025년 7월, 플랫폼H(주식회사 에셋허브, 이하 “플랫폼에이치”)는 주식회사 한국파크골프(회장 장세주), 그리고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전국회장 이광호)와 공동으로 새로운 서비스 기획 및 유통 플랫폼 구축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플랫폼에이치는 전통을 품은 로컬 외식 콘텐츠를 파크골프라는 스포츠 문화공간에 접목시키는 융합형 유통 콘텐츠 서비스를 본격 추진한다. 플랫폼에이치 대표 이종광, 한국파크골프 회장 장세주, 백년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 전국회장 이광호 전통의 맛과 액티브 시니어 스포츠의 만남이번 제휴의 핵심은 백년가게협동조합연합회 소속 외식업체들의 간편식 메뉴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기획 및 유통 서비스다. 플랫폼에이치는 백년가게 브랜드가 지닌 역사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 중심의 식음 콘텐츠를 기획해 ‘피닉스 파크골프’ 브랜드 직영 골프장 및 스크린 파크골프 가맹점에 맞춤형으로 기획 및 유통을 맡아 진행한다. 한국파크골프 소비자에게는 전통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맹점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신규 매출 동력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 파크골프 1위 기업, ㈜한국파크골프와 30년 전통 외식소상공인을 연결최근 실내 스포츠의 트랜드와 맞물려 스크린 파크골프 시장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파크골프는 ‘피닉스 파크골프’, ‘로열미다스’ 브랜드를 운영하는 파크골프 1위 기업으로, 현재 경상북도 성주군에 파크골프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으로 파크골프 가맹망을 확대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플랫폼에이치는 해당 채널을 활용한 간편식 기반 신유통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유통을 넘어 문화형 소비 경험을 제공하는 본 프로젝트는 파크골프 고객에게는 전국의 검증된 맛집을 즐길 수 있게 하고, 파크골프장 직영 및 가맹점에는 고객에게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 및 서비스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면서도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점포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식 인증하고 지원하는 ‘백년가게’, ‘백년소공인’들의 연합회인 백년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를 위해 새로운 방식으로, 새로운 판로를 개척했다는 점에서도 본 프로젝트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플랫폼에이치 대표 이종광, 이사 이진수, 한국파크골프 회장 장세주, 백년소상공인협동조합연합회 전국 회장 이광호 외 관계자 플랫폼에이치, 외식 콘텐츠 융합모델 고도화를 통해 사업 확장 모색이번 공동 사업을 기획 제안하고 진행하는 플랫폼에이치는 본 공동 사업을 통해 전통 외식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 부문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향후 투자 유치와 외식-콘텐츠 융합모델 고도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백년가게’ 브랜드를 중심으로 한 지역 명물 간편식 큐레이션과, 이를 위한 IT 기반 콘텐츠 유통 시스템 구축을 통해 농수축산물과 외식 브랜드의 지속가능한 유통모델을 만들어가고 있다. 플랫폼에이치 이종광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공급계약을 넘어, 전통 식문화와 스포츠 여가 산업 간의 융합을 실현하는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파트너사들과 함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콘텐츠 기반 유통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https://www.esgeconomy.com/news/articleView.html?idxno=12037https://biz.heraldcorp.com/article/10531084